이미지명
상품검색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죽염 제조 김치가 항암효과 제일 높아(MBC뉴스데스크)
개암식품 조회수:1937
2007-12-23 19:58:01

2006년 6월 2일 MBC뉴스데스크(밤 9시방영)에 소개된 죽염관련 기사입니다

"죽염 김치가 항암효과 제일 높아"

김치의 항암효과는 김치와 소금의 종류,부재료의 양에따라 편차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부산대 김치연구소 길정하 박사는 순천대에서 열린 김치 심포지엄에서 죽염으로 제조한 김치의 항 돌연변이와 항암효과가 가장 높았고 구운소금,정제염의 순 이었다고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또한 일반 배추보다는 유기농 배추가 항 돌연변이 효과가 높게 나타났으며 이는 배추에 비타민이나 클로로필 등의 물질 함유량이 높기 때문이라고 분석 했습니다
특히 김치에 마늘량을 2배로 늘렸을때 암예방 효능이 높았고 고춧가루와 마늘을 함께 늘렸을때 효능이 더 높아 지는것을 알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김치가 암 발생을 억제하는 좋은식품 이란걸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 들어가는 소금과 고춧가루,배추등의 재료에 따라 그 항암효과가 다르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두원 기자 입니다.

+기자 : 부산대 김치 연구소가 각각 다른소금을 사용한 김치로 항암 효과를 측정 했습니다.

정제염으로 만든 김치의 추출물을 암세포에 주입했더니 암세포의 52%가 죽거나 성장을 멈추는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이같은 효과는 정제염보다 천일염이,천일염보다 구운소금이 더 높게 나타났고 죽염을 사용한 김치의 항암 효과가 가장 탁월 했습니다.

종류에 따라 무기 이온의 양이나 구성 요소가 다른것이 그 원인으로 분석 됩니다.

+길정하 박사(부산대 김치영구소) : 정제염으로 담은 김치의 경우에는 암세포를 죽이는데 약 52%의 효과를 나타냈는데 반면에 대체염으로 만든 죽염의 경우에는 87%로..........

+기자 : 또 김치에 마늘을 많이 넣었을때 암 예방효과는 더 높았고 고춧가루와 마늘량을 함께 늘렸을때 그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기농 배추의 경우 클로로필과 비타민의 함유량이 일반 배추에 비해 높아 암예방 효과가 2배 가량 높았습니다.

이번 연구는 김치에 기능성을 부여해 특성화된 제품을 만들어 낼수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MBC 뉴스 이두원 입니다.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